스마트카라·앳홈, 2L 용량으로 시장 공략
5L 대비 높은 판매량…전년比 170% ↑
1시간 만에 1000대 이상 판매되기도
음쓰 보관할 수 있는 전용 냉장고도 주목
2022년 기준 국내 1인 가구 수는 750만 2350가구로 전체의 34.5%에 달한다.
이는 2017년 대비 약 33.5% 증가한 것으로 평균적으로 매년 약 37만 가구가 늘어났다.
이러한 증가세와 함께 최근 외식 물가가 급격하게 상승하며 집밥을 찾는 1인 가구도 많아지고 있다.
이에 좁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는 소형 가전이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.
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마트카라의 2L 제품군 판매량이 5L 용량보다 판매량이 약 4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.
가장 최근에 출시된 소형 음식물 처리기 ‘스마트카라 400 프로(Pro)’의 경우 지난해 4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70% 성장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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